여름엔 해수욕과 조개잡이를, 가을, 겨울엔 멋진 낙조를 바라보며, 가족, 연인과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해안 최고의 여행지 태안으로 떠나보세요!
1. 태안군소개
백제시대에는(성대해현)으로 불리었습니다. 이후 신라경덕왕 때 (소태현)으로 지명이 바뀌었습니다. 이후고려말 1298년 이대순이라는 사람이 태안으로 개명하고 군으로 승격하였습니다. 태안군은 이원면, 북일면, 북이면, 소근면, 원이면, 원일면, 근서면, 안흥면, 동일면, 동이면, 군내면, 남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914년 서산군에 합병되었고, 1973년 태안면이 태안군으로 승격되었습니다. 이후 1989년 태안군으로 복군되었습니다
2.BEST여행지 5
1. 꽃지해수욕장
안면도최대규모이며, 길이가 5km를 넘는 긴 백사장을 자랑합니다. 고기 잡으러 나간 남편을 기다리다 돌이 되었다는 슬픈 전설을 가진, 할미바위, 할매바위가 있습니다. 태안이 낙조로 유명하듯 이곳 또한 아름다운 낙조가 일품입니다.
2, 몽산포해수욕장.
청포대해수욕장과 연결된 몽산포해수욕장은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숲을 자랑합니다. 여름철해수욕도 좋지만, 가을과 겨울바다의 운치 또한 매력적인 곳입니다. 몽산포해수욕장과 청포대, 달산포를 모두 합쳐 몽산포라고 부릅니다.
3. 파도리해수욕장.
파도리는(파도가 아름답고 예쁘다)는뜻입니다. 해옥들로 유명한 곳이고, 아직은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은 곳입니다. 바닷가캠핑도 가능하여, 캠퍼들에겐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4. 삼봉해수욕장.
국립공원공단에서 관리하여, 매우 우수한 청결상태를 유지하는 곳입니다. 울창한 솔숲 속에서 캠핑도 가능한 인기만점인 곳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주변에 큰 마트가 없어서, 웬만한건 미리준비하셔야 합니다(주차장옆에 작은 가게가 있습니다만, 물건이 많지 않습니다)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편리합니다.
5. 코리아플라워파크.
바다만 너무 감상하다보면, 잠시 지루해질 때가 있으시죠? 그럴 때 이곳을 추천합니다. 꽃에 대한 열정을 간직한 화훼인들 이 정성을 쏟아 조성한곳입니다. 매년 4월 12일에서 5월 7일까지(튤립꽃박람회) 5 월8일에서 6월 7일까지(봄꽃정원) 9월~10월 에는 가을꽃박람회를 엽니다. 고객센터(0507-1497-5536)로 문의하세요. 꽃의 특성상 계절마다 다른 종류의 꽃을 감상하실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문의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눈이 즐거우셨다면, 배고픔도 느껴지실때이실겁니다. 여행의 재미 중 반은, 먹는 즐거움 아닐까요? 맛집 4 곳을 선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3. 맛집소개 4곳
1. 시골밥상(충남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022)
게국지 2인세트, 간장게장, 갑오징어볶음등이 있습니다. 인터넷예약 시 공깃밥 or음료수중 1을 서비스로드립니다.
2. 수미정본가(충남태안군 안면읍 그네들길 147)
간장게장, 꽃게탕, 대하장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리뷰가 상당히 좋은 곳으로, 믿고 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3. 전통딴뚝칼국수(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018)
45년 된 씨간장을 사용하는 보기 드문 식당입니다. 메뉴는 칼국수, 만두, 수육이 있습니다.
4. 포리뉴(충남태안군 원북면 신두해변길 151,1동)
식사를 마치시고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서 차 한잔을 빼먹을 순 없으시죠?
오픈한 지 얼마 안돼 깨끗하고 전망이 정말 좋은 카페입니다.
서해금빛열차소개바로가기
이외에도 가볼 곳. 맛볼 것들이 무궁무진한 태안입니다. 숨은 맛집, 숨은 명소들 잘 찾으셔서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