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해외여행,짐꾸리기11가지목록

by 대찬남 2023. 7. 8.
반응형

여행지에 도착했는데, 놓고 온 물건이 있다면? 여행기간 내내, 맘 한켠을 괴롭힙니다. 이런 상황을 비켜가시기 위해서는, 꼼꼼한 체크가 필수입니다.

 

1, 체크리스트 만들기

뭐 부터준비해야 할까? 머릿속에서 맴도는 것은 많은데, 막상 준비하려면 막막한 것이 짐 꾸리는 것입니다. 이럴땐 차분히 생각을 하시거나 인터넷검색을 하셔서, 필요한 물품을 적어두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막상가방에 정리를 끝내고 나서도, 뭘 넣었더라? 싶을 때도 리스트가 있으면 확인하기도 편리합니다.

캐리어맨위쪽에는 급한 상황에서 꺼낼 수 있는 물건(수건이 나우산)을 두시면, 유용합니다.

미국동부여행소개

 

2. 수하물제한사항 확인하기

항공기를 이용할 때필수사항입니다. 기내에 반입금지된 물건들(예를 들면, 액체나젤종류, 날카로운 물건, 또는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공구류)은꼭확인하셔야 합니다. 정확한 목록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수하물제한사항을 클릭하시고 정확히 확인하시길 권합니다.

 

3. 적당한 여행가방 이나 배낭준비하기

여행스타일에 따라, 적당한 가방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가족수, 여행스타일 등을 고려하시고, 충격에 강한 소재를 선택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혼자 배낭여행하시는 분이시라면 큰 배낭정도면 되겠지만, 가족단위여행객이시라면, 바퀴 달린 캐리어가 가장 무난할 것입니다.

미국서부여행소개

4. 다양한 의상 준비하기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사진 아닐까요? 관광지마다, 새로운 의상으로 갈아입으셔야, 오래도록 추억에 남는 사진을 남기 실수 있으실 겁니다. 조금화려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5. 옷은 말아서 정리하기

옷을접어서 정리해 두시면, 막상 입을 때 주름이 져서 곤란할 때가 많습니다. 해외에서 다림질을 할 수도 없고, 동그랗게 말아서 정리해 두시면 주름관리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종이와 함께 말아주시면 종이가 어느 정도 수분을 흡수해서 뽀송뽀송한 상태룰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신문지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흰옷에 잉크가 묻어 고생해 봐서 압니다)

 

6. 필수품 따로 챙기기

여권이나 핸드폰 지갑등, 자주 사용하시는 물건들은 크로스백이나, 힙쎅같은곳에 보관하시어, 자주 꺼낼 때 편리하도록 하시는 게 좋습니다. 때론 여행목적지가, 치안이 불안한 경우에는 소매치기위험도 예방해 줄 수 있으므로, 편한 것으로 준비하세요.(요즘은 운전면허증을 국제면허증으로 바꿔줍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경찰서나도로교통공단에 문의하세요)

이색적인해외신혼여행지소개

 

7. 포장정리용품 활용하기

옷가지들은, 압축포장제품들을 이용하시는 것도 짐의 부피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돌아오실 때야, 대충 구겨서 가져오셔도 되지만, 출발하실 때는 구김 없이 보관하셔야, 여행지에서 입으시는데 무리가 없으십니다. 또한 로션샘플이라던지, 자잘한 물건들은 막상 쓸려고 할 때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니, 파우치에 보관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8. 여행용액세서리 챙기기

장거리여행인 경우, 목베개는 꼭 챙기시길 권합니다. 이외에도 핸드폰충전기, 여행용 세면도구세트, 화장품, 기타 장식용 액세서리 등은 다른 물건과 섞이지 않게 따로 보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항공권싸게사는방법

9. 기념품구입계획 이 있다면, 별도저장공간 챙기기

출발할 때 필요한 짐을 다 챙겨가시느라, 별도 여유공간이 없는데, 여행지에서 맘에 드는 물건을 구입했을 때, 어디에 담아 가지? 싶으실 때가 있으실 겁니다. 혹시 모를 기념품구입을 생각하시어, 접을 수 있는 더블백을 가져가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돌아오실 때, 짐이 늘면 늘었지, 줄지는 않습니다.

 

 

10 일기예보 확인하기

여행목적지의 날씨도 꼭 확인하세요. 날씨에 따라 가져갈 짐의 규모가 결정됩니다. 여행일정전체를 검색해 두시고, 기상상황에 맞는 짐을 계획하세요.

 

해외여행에필요한팁문화

11. 간단한 구급상자 챙기기

꼭 챙기셔야 할 필수품입니다. 대일밴드하나도 필요할 때 없으면 난감한 법입니다. 낯선 곳에서 배탈이라도 나면, 이 또한 여행일정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상비약부터, 간단한 치료약품정도는 꼭 챙겨가시길 권합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셔도 막상도착해 보면, 아차! 싶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조금 부족해도, 즐거운 여행길, 맘 편히 잘 지내고 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