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섬여행/자월도배편/가볼만한곳소개

by 대찬남 2023. 10. 3.
반응형

 

인천은 서울과 가까운 곳에 있는 항구도시입니다. 보통섬여행이라 하면 태안정도는 가야지? 하는 생각들이 드실 텐데요, 인천에서 갈 수 있는 섬들도 상당히 많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인천에서 배 타고 한 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자월도를 소개드립니다. 자월도는 크지 않은 섬임에도 여기저기 둘러 볼거리가 다양한 곳이어서 가볍게 방문하시기 좋은 곳인데요, 바닷바람 맞으며 떠나는 섬여행 어떠실까요?

 

목차

  • 인천여객터미널주차안내
  • 자월도배편 안내
  • 자월도 가볼 만한 곳/국사봉. 목섬, 독바위
  • 자월도먹거리
  • 자월도즐길거리안내
  • 맺음말

인천여객터미널주차장안내

자월도로 들어가시기 위해서는 인천여객터미널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인천여객터미널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주차장위치안내

인천여객터미널주차장안내

인천여객터미널주소/인천광역시중구연안부두로 70(항동 7가)

문의전화/032-570-6499

 

주차요금안내

 

기본요금/30분 1,000원

15분 500원/1일 24시간 10,000원

자월도배편 안내

승선권은 현장발매도 가능하지만 대기시간을 줄이시려면 (가보고 싶은 섬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평일이용이 아니고 주말에 이용하시려면 대기 줄이 길 때가 빈번하므로 미리예약하셔야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으니 꼭 예약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자월도운항선박안내

 

자월도운항선박은 코리아피스호, 코리아스타호, 대부고속페리호가 있습니다.

 

운항요금안내

 

코리아피스호, 코리아스타호

출항/대인 20,800원/중, 고생 18,900원/경로 17,000원/소아 10,450원(인천시민 80% 할인)

입항/대인 19,300원/중, 고생 17,400원. 경로 15,500원/소아 97,000원(인천시민 80% 할인)

대부고속페리호(차도선)

출항/대인 13,200원/중, 고생 13,200원/경로 10,600원/소아 6,500원(인천시민 80% 할인)

입항/대인 12,000원/중, 고생 12,000원/경로 9,400원/소아 5,900원(인천시민 80% 할인)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바로가기

자월도 가볼 만한 곳

  • 국사봉
  • 목섬
  • 독바위

자월도는 크지 않은 섬이지만 둘러볼 곳이 생각보다 많은 곳입니다. 대표적으로 국사봉이 있는데요, 산 위에서 바다를 볼 수 있어 등산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해발 160m로 정상까지 오르는데 힘들이지 않아도 돼서 누구나 가볍게 오를 수 있는 산인데요, 정상에는 옛날에 제사를 지냈던 돌제단과 정자가 있어 운치를 더 해줍니다. 국사봉이란이름의 유래는 옛날 이곳에 유배를 온사람들 이산에 올라 임금님 계신 곳을 바라보며 자신들의 억울함이 해결되기를 빌고 나라를걱정했다해서붙여진이름이라고 합니다.

국사봉사진
인천관광공사홈페이지참조

다음으로는 목섬이 있는데요,

목섬사진
인천관광공사홈페이지참조

자월도동북쪽에 있는  자월도와 가까운 섬입니다. 간조 때는 바닷길이 열려 걸어 들어갈 수도 있는 곳이지만 지금은 구름다리가설치 되어 물때와 상관없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섬안의 섬느낌으로 운치가 있어서 자월도를 방문하시면 꼭 찾는 곳입니다.

 

백령도배편안내

독바위사진
인천관광공사홈페이지참조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독바위입니다.

독바위사진
인천관광공사홈페지참조

독바위는 장골해변과 큰 마을사이에 있는 작은 바위섬인데요, 주변바닷물이 휘어도는 모양이 독과 같다 하여붙여진이름이라고 합니다. 썰물 때는 걸어서도 건널 수 있는 곳이고 작은 돌섬이지만 뒤편에 해송이빼곡하게자리 잡아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외에도 먹통도 등대, 장골소공원, 큰 풀 안해수욕장등이 있고 섬 주변으로 낚시할 포인트가 많아 낚시꾼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섬이기도 합니다.

 

자월도먹거리

 

섬포도

 

자월도는 섬포도가 유명한데요, 육지처럼 비가림막을 씌우거나 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환경으로 키워내서 당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10월 포도수확기에 판매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흑염소진액

 

자월도내에서 흑염소를 사육하는 농가에서 직접즙을 내려 판매합니다. 흑염소는 동의보감, 본초강목에서 노약자나 임산부의 기력회복에 좋다고 알려져 원기회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구매하신다고 하는데요, 냉동육을 절대 쓰지 않고 품질관리에 항상 최선을 다해, 믿고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월도에서 자생하는 약초와 산야초등을 먹고 자란 흑염소라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양잠, 약용누에

 

자월도에서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약용누에생산지라고 합니다. 약용누에는 당뇨, 고혈압, 결핵등에효과가좋다고 해서 많은 분들이 구입한다고 합니다.

 

토종꿀

 

자월도에 자생하는 아카시아, 밤꽃, 메밀꽃등에서 체 취한 꿀을 판매하는데요, 원액 그대로 판매하며 가짜로 판명될 시에는 100배에서 1000배까지 보상해 준다고 할 만큼 자부심을 가진 꿀이라고 합니다.

자월도즐길거리

자월도에서 즐길거리로는 장골해수욕장을 꼽을 수 있는데요, 길이 1km 폭 400m의 작은 해변이지만 주변에 울창한 송림과 입구에 아카시아군락지가 있어 운치가 있는 곳입니다.

자월도해수욕장사진
인천관광공사홈페이지참조

또한 썰물 때면 갯벌에 맛조개와 소라가 지천에 깔려있어 해루질의재미를 더 해주는 곳인데요, 주변에 소공원도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두 번째로는 바다낚시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자월도선착장사진
인천관광공사홈페이지참조

부두 앞과 선착장, 등대등에서 갯바위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로 잡히는 어종은 계절 따라 차이가 있지만 우럭, 노래미, 망둥어, 광어등이 있습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 10살 정도 된 꼬마가 낚시로 광어를 낚는 모습을 보고 감탄한 기억이 있네요, 씨알이 굵직 않지만 은근많이잡힙니다.

그리고 국사봉등산도추천드리는데요, 낮은 산이지만 정상에 정자도 있어 쉬기 편하고 주변이 바다로 둘러쳐져 있어 경치감상하기 좋은 곳입니다.

 

맺음말

바다를 생각하면 먼저동해를  떠올리시지만 서해바다가 주는 매력도동해 못지않습니다. 살랑살랑 가을바람 부는 이 계절에 운치 있는 섬여행 어떠실까요?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